발가락 무좀 치료법 확실

확실한 발가락 무좀 치료법

 

확실한 발가락 무좀 치료법

 

오늘은 발가락에 생기는 무좀을 확실하게 치료하는 무좀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가락 무좀은 가렵고, 냄새나고, 보기싫고 불편하고 골치아픈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약국 약을 써도 잘 안낫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러가지 치료법을 알아봅시다.

 

 

확실한 발가락 무좀 치료법

발가락 무좀의 원인 등

 

우선, 무좀은 피부사상균으로 인해서 일어나게 됩니다. 그렇기에 무좀을 피부사상균증이라고 부르곤 합니다.

발에 땀이 많이 차는 군인과 현대인에게 많이 일어나는 피부질환입니다. 습기가 많은 피부에 일어나고, 벌레가 기어다니듯이 가려운 질병이여서, 물좀 -> 무좀이 되었습니다.

 

이제 무좀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자면, 무좀은 균 때문에 일어나고 강한 전염성을 띄고 있기에, 마치 독감 등 처럼 전염되어서 많이 걸립니다. 독감이 침 한번 튀기면 그 침에 독감균이 남아있듯이, 무좀도 비슷합니다. 흔히 화장실 앞 깔개에 무좀 피부사상균들이 뭉쳐서 삽니다.

 

 

 

 

 

 

 

무좀은 사람의 각질을 먹고살기에, 발에 적당한 습도를 유지하며 살면, 무좀균이 들러붙지않기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흔히 발을 씻고, 그냥 빨리 말리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비오는데, 젖었거나하면 실천하기가 어렵죠.

 

자주 씻으면, 발이 습하더라도 균이 날아갈 수 있기에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구두를 오래 신고 있거나, 많이 뛰어만 다녀도, 무좀균이 쉽게 생성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말하자면 체중계, 맨발로 활동하는 체육관 등은 무좀균들이 꽤나 모여있을 겁니다.

 

요즘 세대에서는 무좀을 피해가기가 힘듭니다. 신발과 양말을 신는 것이 너무 흔해지다보니 그렇습니다.

 

 

확실한 발가락 무좀 치료법

발가락 무좀 치료법

 

솔직히 무좀은 거의 다 비슷한 균, 원인으로 일어나기에 해결방법이 비슷할 겁니다. 발이 습기가 많이 모일 수 있기에 거기에 무좀이 잘 생길뿐입니다.

 

발가락 무좀의 치료법은 치료약 말고는 딱히 없습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한번 진단을 받는 것이 좋을 겁니다.

자가진단을 해보고, 그에 따른 치료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일단 무좀에는 세 가지의 타입이 있습니다. 각질이 벗겨지고 냄새나는 지간형, 물집과 심하게 가려워지는 수포형, 딱딱해지고 심하면 피부가 갈라지는 각화형이 있습니다.

 

지간형에는 통풍과 향진균제가 필요합니다. 수포형에는 향진균제와 항생제 그리고 청결 유지가 필요하고, 각화형에는 피부연화제를 쓴 다음에 향진균제가 필요합니다. 

 

무좀약을 아무거나 사용하면 안되고, 웬만하면 처방을 받거나 약국에서 믿고 쓸 수 있는 것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 무좀약은 간에 큰 무리를 주기에, 그냥 막 먹으면 안되고 바르는 무좀약을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확실한 발가락 무좀 치료법

이상 간단히 무좀 정보와 확실한 발가락 무좀의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실한 발가락 무좀 치료법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로움 이기기  (0) 2020.05.23
다이어트 식단  (0) 2020.05.21
현실적 다이어트 운동 추천  (0) 2020.05.19
노안수술 부작용  (0) 2020.05.19
시력 회복 운동 효과적  (0) 2020.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