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적 다이어트 운동 추천

현실적인 다이어트 운동 추천

 

현실적인 다이어트 운동 추천

오늘은 현실적인 다이어트 운동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중 효과좋고 건강에도 좋은 것은 뭐니뭐니해도 결국 운동입니다. 

현실적으로 빨리 뺄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바로 알아보도록 합시다.

 

 

현실적인 다이어트 운동 추천

현실적인 다이어트 운동 1

 

현실적으로 그나마 빨리 뺄 수 있는 운동은 바로 유산소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에는 달리기, 걷기, 수영, 자전거 타기가 있습니다.

 

한 하루에 30분씩 꾸준히만 해도 1~3개월을 하면 효과가 나타납니다. 그 사례가 개그콘X트에 있었죠.

개그맨 김수영이 라스트 헬스보이라는 코너를 통해서, 살을 꽤나 많이 뺏었죠. 달리기 등등을 하루에 30분씩해서요.

 

이렇게 큰 예시가 있는데, 유산소 운동을 하루에 30분만 해도 몇 달이 지나면 저렇게 될 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개그맨 김수영 분은 안타깝게도 요요가 와버렸지만, 요요는 자기관리의 문제이기에 별 상관 없습니다.

 

 

굶는 다이어트든 무슨 다이어트든 요요가 잘 오기마련입니다. 물론 매일, 웬만하면 아침에 운동을 하면 요요가 안 오죠.

왜나하면 운동 후에는 그렇게 많이 먹지를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이 유산소 운동들 중에서 무엇이 효과가 좋냐고 말한다면... 바로 수영과 자전거 타기가 효과가 좋습니다.

수영은 유산소 운동 중 효과 TOP이고, 자전거는 달리기보다 효과가 약간 더 뛰어난데, 그렇게 힘들 때도 별로 없습니다.

 

 

현실적인 다이어트 운동 추천

현실적인 다이어트 운동 2

 

현실적인 다이어트 운동으로는, 또 근육을 기르는 무산소 운동이 좋습니다. 물론 전신 운동으로 하는 것이 좋고요.

전신 운동에는 푸쉬업(팔굽혀펴기) 등이 있는데 유산소 전신 운동도 좋습니다.

 

일어선 채로 점프를 하면서 양발을 번갈아가면서 손과 터치해주는 운동은 칼로리 소비가 높아서 좋습니다.

물론 푸쉬업도 칼로리 소비가 꽤나 효율좋은 운동입니다. 전신 운동은 전신의 살을 빼주기 때문에 좋죠.

 

전신 운동이 힘들다면 부위별로 해도 괜찮습니다. 스쿼트(하체), 윗몸일으키기(복근), 철봉 운동들(등, 어깨), 아령(팔) 등으로 하는 것도 괜찮긴 합니다. 

 

그래도 웬만하면 유산소 운동이 좋긴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효능이 여러가지있고, 간편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무산소 운동이 안 좋은 것은 아닙니다. 근육을 길러주니, 더욱 더 좋은 몸을 가질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다이어트 운동 추천

운동의 효과를 증폭시키기

 

이제 운동의 효과를 증폭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운동의 효과를 증폭시키는 것으로는 스트레칭이 있습니다.

 

본론만 말하자면, 스트레칭은 부위에 맞는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고, 운동 전이 아닌 운동 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전에는 체조, 준비운동을 하는 것이 좋고, 운동 후 스트레칭은 운동 효과를 증폭시켜줍니다.

 

추가로, 다이어트 효과를 증폭시켜줄 수 있는 것은 탄수화물이 없는 식단입니다.

지방많은 고기, 주식으로 먹을 수 있는 탄수화물을 안 먹으면 다이어트는 쉽게 성공이 가능합니다.

 

단백질을 먹는 것이 효과가 더 좋을 수 있는데, 연어와 달걀 흰자(노른자 안 먹는것이 좋음), 닭가슴살이 좋습니다.

 

 

현실적인 다이어트 운동 추천

이상 간단히 현실적인 다이어트 운동을 추천해보았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 식단  (0) 2020.05.21
발가락 무좀 치료법 확실  (0) 2020.05.20
노안수술 부작용  (0) 2020.05.19
시력 회복 운동 효과적  (0) 2020.05.17
GI지수 낮은 음식과 효과  (0) 2020.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