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지수 낮은 음식과 효과

GI지수 낮은 음식 / 그런 음식들의 효과

 

GI지수 낮은 음식 / 그런 음식들의 효과

오늘은 GI지수가 낮은 음식과 GI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으면 나타나는 효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GI지수는 탄수화물이 들어왔을 때에 인슐린 유발 수치입니다. 정확히 신뢰하기는 어렵기도 한 수치입니다. 바로 알아봅시다.

 

 

GI지수 낮은 음식 / 그런 음식들의 효과

GI지수 정보 / GI지수 낮은 음식들

 

먼저, GI지수는 탄수화물이 몸에 들어왔을 때에, 그것이 얼마나 빨리 인슐린을 유발하는가를 나타낸 수치입니다.

당연하게도 체지방이 붙는 것을 잘 유발한다는, 인슐린을 유발한다는 주식으로 먹는 탄수화물(밀가루, 쌀)은 높습니다.

굉장히 높습니다.

 

이 GI지수가 완벽하게 신뢰하기 어려운 이유는 삼겹살같은 경우에는, GI지수가 꽤나 낮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GI지수는 단맛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그러니 이번 글에서는 GI지수가 낮은 음식들 중에서도 살이 안찌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솔직히 GI지수 참고하는 분들은 대부분이 다이어트 등의 이유 때문입니다.

 

당뇨병 환자들이 많이 참고하기도 하는데 어느정도는 좋은 선택입니다. 그래도 너무 많이 먹으면 안되고 너무 많이 신뢰하지마세요.

 

 

GI지수가 낮다하는 것은 거의 대부분 우리가 주식으로 먹는 탄수화물들(곡물 포함)을 제외한 채소들입니다. 

 

흔히 토마토, 오이, 양배추 등이 있겠습니다. 토마토는 풍년이면 의사가 잘 안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몸에 좋습니다.

채소, 오이, 견과류가 GI지수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 55이하로요. 그래도 너무 많이 먹으면 안좋습니다.

 

 

감자, 옥수수, 무, 설탕, 수박은 당뇨병 환자들에게 치명적이니 꼭 조심해야 합니다. 

당뇨병 환자들에게는 당근이나 가지를 추천합니다. GI지수가 무려 10인 가지를 제일 추천합니다.

 

가장 GI지수가 낮은 음식은 바로 타가토스라는 설탕의 대체제 감미료입니다. GI지수가 무려 3이지만 식사 대용으로는 못 먹습니다.

 

GI지수 낮은 음식 / 그런 음식들의 효과

 

GI 지수가 낮은 음식으로는 또, 그냥 빵의 대체제인 호밀빵, 통밀빵을 추천합니다. GI지수가 40대, 10대입니다.

 

간략하게 말하자면 감자, 무, 수박 등을 피하고 가공식품과 단 음식을 피하면 됩니다. 음식 너무 많이 먹지마세요.

파인애플도 피해야 합니다. 우유랑 통밀빵, 사과가 그나마 믿고 먹을만 합니다.

 

 

이제 GI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으면 나타나는 효과에 대해 말을 해보자면, 혈액순환/심장에 관련된 병에 좋고 당뇨병에 좋습니다.

그리고 몸이 건강해지고 심신에도 좋다고 합니다.

 

GI지수가 낮은 식품들에는 살이 잘 안찌는 식품들이 많죠.

 

마지막으로 조리법에 따라 GI지수가 확 올라갈 수 있으니 조심합시다.

 

이상 간단히 GI지수 낮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GI지수 낮은 음식 / 그런 음식들의 효과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안수술 부작용  (0) 2020.05.19
시력 회복 운동 효과적  (0) 2020.05.17
다이어트 식욕 조절  (0) 2020.05.16
현실적 살빼는 방법  (1) 2020.05.14
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이유 해결  (0) 2020.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