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장애 원인 치료법

 

 

발음이 안되거나 의사소통을 못하는 수준에 장애가 있는 것. 이 언어장애로 인해 다른사람과 소통을 못하고 사람들은 이를 말을 못하는 사람이라 지칭하며 벙어리라 한다. 이런 언어장애는 왜 생기는것이고 치료방법은 어떠하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언어장애 원인과 치료방법은

 

 

 

 

언어장애 원인은?

 

언어장애는 심리적 원인이나 뇌기능 장애로 생기며 언어장애의 원인에 따라 유형별로 나누어 진다. 우선 입부분에 장애가 있어 언어장애가 되는 구강부위 장애가 있으며 청각 장애로 청력이 약하여 생기는 언어장애가 있고 뇌관련하여 뇌병변 장애로 의해 언어장애가 오는 경우도 있다. 

 

이밖에도 뇌출혈 치매 파킨슨 등등 다양한 질환으로 언어장애가 생기기도 한다. 어린아이들 같은경우 실리적으로 말더듬을 하다가 구어표현 제한받아 언어장애가 되는 경우도 있다.

 

 

 

 

 

언어장애 치료방법은

 

언어장애는 다른 장애와 달리 3,4급밖에 없다. 그러다 보니 치료같은 경우 검사후 언어재활치료를 받아야 하며

 

검사방법은 말하는 내용에 언어를 평가하여 언어검사를 한뒤에 추가검사가 이루어지고 판단이 나며 그후 언어장애의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이 나뉘게 된다. 원인에 따라 치료가 되면 그후 언어재활치료를 하게 된다.

 

 

 

 

이상 언어장애의 원인과 치료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정보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팀 환불 방법  (0) 2022.03.21
조울증이란  (0) 2020.07.22
손이 떨리는 이유  (0) 2020.07.12
기면증 증상 원인  (0) 2020.07.04
소두증 원인  (0) 2020.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