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두증 원인

 

 

연예인한테 얼굴이 작다고 할때도 말하는 이 소두증. 하지만 진짜 소두증은 문제가 있는 병인데요. 머리가 작아 좋을꺼 같지만 너무 작으면 문제가 되는 이 소두증에 원인은 무엇이고 소두증 증상과 해결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두증 정리

 

 

 

소두증이란?

 

소두증은 또래에 비해 다른아이들과 비교를 해봐도 머리가 작을때 소두증이라고 합니다. 소두증은 희귀할 정도로 3만명중 1명 꼴로 발견된다고 합니다.

 

 

 

 

소두증이 생기는 원인

 

소두증은 희귀하게 생기지만 대부분 산모의 출산관리 문제인데요. 산모의 바이러스나 산모가 술이나 금지된 약물, 흡연을 할시 생기며 유전자 문제가 생기거나 태내에서 산소공급같은 문제가 생길시 생깁니다.

 

그리고 출생 후 생기는 소두증의 원인은 출생 후에 뇌감염 산소 혈액 공급 문제질환 문제등으로 원인이 됩니다.

 

 

 

 

소두증 증상과 치료 방법은?

 

소두증에 증상은 학습장애, 발달지연, 인지장애 등이 있으며 뇌에 문제가 없는지 있는지에 따라 증상에 차이가 생깁니다. 머리둘레가 작아도 뇌구조가 이상증상이 없으면 소두증 뇌관련 증상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소두증에 치료방법은 없으며 뇌구조에 문제가 있는 소두증 환자같은경우 인지기능 뇌발달 치료는 있습니다. 

 

 

이상 소두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정보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이 떨리는 이유  (0) 2020.07.12
기면증 증상 원인  (0) 2020.07.04
횡문근육종 증상은  (0) 2020.06.30
근막통증 증후군 증상은  (0) 2020.06.29
혈액병 성격차이  (0) 2020.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