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작 일어나는 이유

 

 

관련질환과 원인질환등으로 나타나는 증상중 하나 발작. 이 발작은 왜이러나는 것이고 발작에 일어난 뒤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작 일어나는 이유 증상은?

 

 

 

 

 

발작이란?

 

발작은 뇌에 정상 전기활동에 변화가 일으켜져 뇌세포가 문제가 생겨 전기신호가 생겨서 온몸이 일시적으로 이상증상이 나타나는것을 말하며 발작이 나타나는 이유는 다양하며 그중 신체적 이상없이 발작이 나타나는 경우 뇌전증이라고 합니다.

 

뇌전증을 간단히 알아보자면 뇌질환으로 발작이 아무때나 생기며 본인에 의지로 컨트롤 할 수 없습니다. 뇌전증을 간질이라 부릅니다.

 

 

 

 

 

발작의 원인은?

 

발작의 원인질환은 다양하며 그중 발작이 일어나는 원인들을 정리 하자면 출생전 뇌손상으로 인한 발작, 뇌종양, 뇌염이나 수막염, 결질성 결화증 유전질환 문제, 대사 이상, 독성물질 섭취, 뇌혈관 문제, 등으로 발작증상에 원인질환이며  발작은 뇌의 신호 이상이라 위와 같은 질환으로 찾아 올 수 있습니다.

 

 

 

 

 

발작의 증상들

 

발작은 원인에 따른 증상들이 다르며 증상들은 정리하자면 간질에 의한 발작. 실신 발작으로 잠깐 의식을 잃어버리는 발작. 부분 발작, 정신적 발작, 복합 부분 발작 등이 있겠습니다. 

 

 

 

발작증상이 보이거나 발작또는 간질 증상이 보일시 의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발작같은 경우 의사랑 상담할때 발작증상이 안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니 증거나 보호자(목격자)랑 같이 가여 진술하여 확실한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발작같은 경우 뇌파 검사를 통해 진단을 받는다고 합니다.

 

 

이상 발작이 일어나는 이유와 발작 증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궁금하신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현병이란  (0) 2020.07.21
영양실조 증상  (0) 2020.07.18
심방세동 원인 증상  (0) 2020.07.16
부종의 원인과 증상 알기  (0) 2020.07.15
다운증후군에 대해  (0) 2020.07.06